여행

23년 화성 자전거 행사 리뷰 (6/3)

화성 자전거 행사 다녀왔어요.

새로 생기고 있는 도시인 만큼 완전 쓰레기 하나 보지 못했고 깨끗한 도시와 깨끗한 아파트가 많은 화성이었습니다.

코로나19가 풀리니 아이들 있는 가족 분들이 많이 와 주신거 같습니다.

행사 부스도 아이들 위주의 부스도 옆 운동장에 10개이상 설치 해놓은 것 같더라고요.

이전에도 화성 자전거 행사 참가했었는데 점점 좋아지는것 같습니다.

행사 부스도 많아지고, 장소도 커지고..

다음에 더 발전하라고 아쉬운점 여러가지 적어보겠습니다.

1.코스가 10키로라 적당한거 같았는데 평속 10키로 로 운행중으로 속도가 너무 느렸습니다.

장애인분도 전기 휠체어로 같이 참석하시는건 좋은 취지였는데, 다음번에는 조금 빨리가는 그룹과 약간 느리게 가는 그룹으로 나누어 출발 했으면 합니다. 앞에 많이 몰리니 좀 위험한 것 같더라고요.

2. 화성 신도시라 약한 오르막과 내리막이 조금 있었는데요. 초보 아이들도 참가하는거라 되도록 평지 위주로 코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.

아니면 오르막구간에는 안전요원이 항시 있었으면 합니다.

한건 사고로 목격했었는데 초등 아이가 약간 긴 오르막에 기어를 못바꿔서 힘들었는 지 잠깐 쉬려고 내리는데 옆에 있는 아저씨가 넘어지면서 충돌사고가 있었습니다. 그룹으로 나누어서 라이딩과 오르막시 안전요원 배치 및 안전거리 유지 하도록 다음번에는 조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(당시 아이가 많이 않다쳤으면 좋겠네요..)

3. 이전 행사였을때는 간단한 빵과 음료, 물을 주었는데 이번에는 빵값이 올랐는지 음료, 물, 단백질바 를 주시더군요.

무료행사라 이것도 감지덕지이지만, 조금 생각해보면 아침 8시30분까지 오고 12시까지 있는 대회에 아침을 먹고 오는 사람이 일찍일어나지 않은 이상 힘들것 같아요. 음료와 바나나한개 혹은 물 빼고 빵한개나 다른 과일로 대체 했으면 좋겠습니다. 

이상 화성 자전거 행사 리뷰 였습니다.

행사중 하이규티 제이 노래 잘하시더군요. 짧은 동영상 첨부합니다.

https://youtu.be/zie9fcWGsJU